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무급휴가를 받거나 회사가 폐업을 하는 바람에 당장에수익원이 사라져 생활고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갑작스런 생활고에 신용카드, 소액대출을 이용하다보면 최초 빚을 갚지 못해 추가로 빚을 늘리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패턴으로 지내다보면 신용등급마저 떨어지기 때문에 저신용자로 되어 제 1금융권, 제2금융권에서까지 대출심사를 통과조차 못하시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에 정부는 저소득·저신용자의 생계를 위해 정부차원에서 서민지원 제도를 발표했습니다. 


저소득·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대표적인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은 자금의 지원종류부터 다양해 많은 분들이 활용하시는 서민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지원 종류는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대환자금, 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출 승인 자격조건은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금 6등급 이하의 서민 또는 신용등급 무관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서민들에게 해당됩니다. 


생계자금은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환자금은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해, 최대 3,000만원 이용할 수 있는 서민대출상품 으로 지원 규모는 7조원으로 정해져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재직 및 근로소득 확인 서류를 제출하며 시작되는데 보통 심사를 거쳐 1-2일 내 대출이 이뤄집니다. 

Posted by 금융정보저장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