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잘 받는 노하우 꼭 필요한 금리 비교




인생을 살면서 대출 안 받고 사는것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최고일 것입니다.

하지만 올라가는 물가와 집값, 교육비등등 경제상황이 나빠져 이 시대는 대출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학자금대출, 신혼부부특별대출 등 다양한 저금리 대출에 해당이 안되면 어쩔 수 없이 내 신용으로 대출을 받아야 한다.


1금융권 이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메이저 은행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농협, 국민, 기업, 신한, 우리, 카카오뱅크 등이 있다.




가장 믿을만한 은행 종류라고 생각하면 되고, 1금융권 대출을 했을 때 신용점수 하락이나 대출금리가 가장 낮다.


1금융권에서 대출이 된다면 자신의 신용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지금처럼 신용관리를 하면된다.


하지만 1금융권에서 대출이 거절된다면 신용 관리에 빨간불이 들어왔다고 생각하고 채무관리나 재무상태를 살필 필요가 있다.


신용이 1-2등급인 사람들은 우리,국민,농협이 유리하고, 비대면대출을 선호하는 경우에는 카카오뱅크나 신한 쏠 대출을 추천한다.




신용이 3-4등급인 경우 신한은행 창구대출, 비대면 쏠 대출을 이용하길 추천한다. 


만약에 기존에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 자동차 대출 등이 있다면 현재 신용등급이나 점수에도 영향을 주지만 대출한도에도 영향을 준다. 


일반신용대출은 평범한 직장인 대출일 경우만 해당이 됩니다. 만약에 군인, 의료인, 법률인, 교육인 등 전문직에 종사하거나, 인근 은행과 협약이 맺어져 있는 은행에 가면 대출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다.


주거래은행에서 대출받으면 금리가 가장 싸다는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신용대출 상담을 받을 때 우대금리조건을 반드시 물어보고 해당이 된다면 최대한 금리우대 혜택을 받아서 최종 금리를 비교하여 대출기관을 선택해야 한다.




빚도 자산이 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상환계획 없이 무작정 만든 빚은 자산이 아니라 언제터질 지 모르는 시한폭탄과 같다.


중도에 상환을 할 경우에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 상품과 없는 상품을 비교하여 이자가 적은 쪽을 선택해야 한다.




보통 1년 단위로 신용대출을 갱신하는데 갱신 1개월 전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니 그 기간에 상환 계획이 있다면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상품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Posted by 금융정보저장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