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인터넷 전문 은행들이 비대면 모바일대출 포문을 열었다면 NH농협은행이 출시한 '올원 비상금대출'은 비상금대출의 정점을 찍은 것 같습니다.




모바일대출 사용자들을 위해 작정하고 만든 상품으로 대출대상부터 조건까지 모든 것이 완화됐습니다. 분명 기존에 출시된 비상금대출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1. 대출대상: 직업 소득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9등급 이내 고객


2. 대출기간: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없이 최대 1년(연장 불가)


3. 대출한도: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평가시스템에 따라 한도 산출


4,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5. 필요서류: 서류가 필요없는 비대면 모바일대출




6. 대출금리: 금융채(12개월) 고정 3.55% ~ 4.55%


7. 이자납입: 대출 신규일자로 이체일자를 지정하여 매월 납입


8. 중도상환해약금: 일체 부담 없음


9. 금리인하요구권: 직장 변동, 연소득 증가, 직장 내 직위 상승, 신용등급 개선 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가능



올원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신용등급에 대한 부분입니다. SKT, KT, LG U+ 이용 고객 중 기기정보, 요금납부 등을 활용해 제공되는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라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 기존 모바일 비상금대출 방식이 대부분 마이너스통장대출 방식이라는 점에서 구조가 헷갈렸다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복잡한 구조 없이 빌린 만큼 쓰고 갚으면 되는 구조라 전혀 복잡하지 않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현재는 기한 연장에 대한 해당사항이 없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반드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받으려면 상환 계획을 철저히 세운 후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300만원 대출이 소액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데 막상 대출 상환을 하려고 보면 결코 만만한 금액은 아닙니다.

Posted by 금융정보저장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