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월에 결혼 앞두고있는 26살 흔녀입니다. 저는 다이어트를 365일 했었습니다.  항상 작심 3일 실패로끝났지만 그러나 저에게 아주아주 큰 동기부여가 생겼습니다. 바로 결혼식 입니다. 전 헬스장 가는 걸 너무 싫어 했습니다. 3달 등록 해놓으면 3일만 갔을 정도입니다. 최대한 많이 나간게 15일 정도 되는것 같아요 그렇게 헬스장을 등록만하고 안가기를 5번 정도 했던거 같아요. 그렇게 항상 다이어트에 실패 하던 중 복싱을 하게되었습니다.


복싱인 기본적인 뛰는 자세로 1세트에 3분으로 이루어지는 운동인데요. 3분이 굉장히 짧은 시간 같지만 복싱 자세로 3분을 뛴다는 건굉장히 힘들더라구요. 첫날 붕대 감는 법과 기본자세를 배우는 것 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지금 거의 한달 정도 되었고 복싱이 너무 재미있는 것 입니다. 저도 운동 정말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운동이 재미가 있을까 걱정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너무너무 재미있어 주말을 제외 하고 평일 월~금 매일 체육관에 갑니다.

최소 1시간~많이 할 때는 2시간 까지 꾸준히 한 결과 7kg을 감량했습니다. 그리고 식단의 경우 제가 원래 아침을 잘 안먹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점심은 평소와 같이 밥 한공기를 다 먹었고 반찬도 고기반찬 기름진 튀김 등 안가리고 전부 먹었습니다. 단 저녁은 6시 이전에 살짝 요기 할 정도로만 먹었습니다.


그리고 운동 시작하기 2시간 전 부터 물을  포함해 어떤 음식도 먹지 않았습니다.  운동이 끝나고 나서 목이 타들어 갈 것처럼 갈증이 나도 물을 안마시고 버텼습니다.  처음에는 이해가 안갔습니다. 운동을하면 물을 많이 마셔야 되는거 아니냐고 관장님께 여쭤봤습니다. 평소엔 물을 많이 마시더라도 운동을 하고 나서는 물을 먹는게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겐 운동 후에 마시는 물은 적이라면서 제가 66kg 까지 나갔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 59kg으로 결혼식 까지 앞으로 2개월이 남았기 때문에 49kg까지 만들고 싶습니다. 무조건 굶어서 빠지는 살은 반드시 요요가 온다고 생각합니다. 운동에 재미를 못붙여서 지식은 빠삭한데 시작도 못하고 계신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께서는 복싱을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다니는 복싱관장님이 운동 후에는 물 마시면 안된다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래서 전 그 지식으로 알고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운동 중이나 운동 후 에도 물을 많이 드시고 물 많이 드셔도 다이어트 성공 하셔서 물을 마셔도 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됐구요.

저희 관장님이 잘못 알고 계셨을 수도 있겠습니다. 운동중 물 마시는것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엔 먹고싶은 것을 다먹었습니다. 배가 부를 정도로 먹은적도 있고 그래도 주말에 운동안하고 먹어도 아무리 쪄봤자 500g 정도 밖에 안찌더라고요. 500g은 월요일날 다시 운동하묜 쏙빠지는 무게이기때문에 주말에는 주중에 운동하고 못먹었던 음식들 드시고 스트레스 해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전 복싱을 할 때 땀복을 입고 합니다. 대부분 회원분들은 반팔에 반바지 트레이닝복 입고 운동을 하셨습니다. 저는 조금 더 빨리 빼야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위에는 바람막이 또는 땀복을 긴 팔로 입고 그렇게 운동합니다. 그럼 정말 몇 배로 땀이 잘 나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줄넘기로 인한 종아리 근육에 대해서 물어보셨는데요. 전 줄넘기로 워밍업하고 복싱하고 집에 돌아오면 종아리에 알 생길 까봐 조마조마합니다. 다행히도 아직까지 근육이 생길 조짐은 안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줄넘기를 하고 종아리를 잘 안 주물러 주시면 근육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금융정보저장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