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토하기 진짜 하지 마세요. 진짜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해 보신분은 아실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손가락 정도만 넣고도 토가 나오는데 나중에는 진짜 손 전체가 들어가야 합니다. 하나가 손톱에 식도가 긁혀 피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물 콧물 다 짜면서 토하고 나중에는 손이 너무 아파 칫솔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살이 빠질 거라 위험한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건 진짜 위액까지 뽑아내는게 아니라 게워내는 정도라 이걸로 계속 살 빼기는 정말 힘듭니다. 토하면 배에서 공복감이 드는데 이게 위 속의 물이 빠져나가서 그런거지 진짜 모든걸 게워 낸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공복감 때문에 또 먹게 되고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토 했는데 왜 살이 안빠지지 입니다. 진짜 토하는거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음 속에는 죄책감만 들고 특히 엄마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잔뜩 사오는데 저는 그걸 하수구로 밀어 넣고 있으니까 몸은 몸대로 상하고 정말 최악의 다이어트 법 이었습니다. 토하기와 함께 추천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씹고 뱉기 입니다. 이건 몸이 상하기 보다는 죄책감 때문에 그만 두었습니다. 이것도 먹고 토하기와 같은 이유 입니다. 이건 진짜 몸이 아픈것도 아니고 그냥 뱉어내는 거니까 계속 음식을 입에 넣다 뱉다를 반복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만드는 기계가 되는 것 입니다. 돈은 돈대로 나가고 절대로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춤 추기 입니다. 이건 다이어트 하려고 한건 아닌데 학교 행사때 춤추는 임무를 부여받게 되었을 때 느낀 것 입니다. 진짜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찌더라구요 춤을 그렇게 많이 추던 것도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빠지기도 했습니다. 즐기면서 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비보이처럼 추려고 하는게 아니라 쉬운 가요댄스 한곡 만으로도 운동이 많이 됩니다. 한곡 춤을 외우려면 꽤 많은 시간 춤을 춰야 하고 거기다 한 곡이 3분은 되니까 3번만 춰도 10분이나 운동 하는 것이 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반식을 하시는데 저는 반식 보다 한숟가락만 덜 먹기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부터 반식 이런거 보다 이제부터 한 숟가락만 덜어내고 먹기 입니다. 밥 먹기 전에 평소 먹는 만큼 한 공기를 퍼서 그냥 밥 한 숟가락만 덜어내 보세요 살이 안빠질 것 같으시죠? 이걸로 저는 제대로 효과를 봤습니다. 밥은 내가 먹던 양이랑 비슷한데 이렇게 몇 개월만 하면 위가 점점 줄어서 고봉밥이 어느새 반 정도로 줄어 듭니다. 거기다 내가 먹던 양이랑 별 차이가 없어 별 부담없이 실천 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식습관에 대해서 한가지 추천 드리는 방법은 과자 대용품을 찾는 것 입니다. 살집 있는 분들 대부분이 군것질을 좋아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군것질을 좋아합니다. 지금도 앉은 자리에서 케이크 반판은 기본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을 빼려면 어쩔 수 없습니다. 샐러드 같은거 드셔야겠죠 사실 먹다보면 과자는 저절로 끊어 집니다. 요즘에는 과자 잘 안먹고 케이크는 특별한 아니면 집에 잘 없으니 패스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취미활동 만들기 입니다. 잘 생각해보면 취미 활동 하는 동안에 우리는 아무것도 안먹습니다. 보통 많이 먹는 경우가 입이 심심해서 먹거나 먹고 싶은게 떠올라서 먹게 되는데 그럴 시간을 만들지 않는 것 입니다. 그 외에 곤약다이어트, 굶기, 천천히 먹기 헬스도 가보고 밤에 운동도 해보고 의자에  앉지 않기, 스트레칭하기, 견과류 먹기, 물 많이 마시기 등 여러 다이어트를 해 보았습니다. 의자에 앉지 않기는 진짜 살은 잘 빠집니다. 하지만 저는 족저근막염이 왔는지 조금만 서 있어도 발 뒤꿈치가 너무 아파 그만 두었습니다.


이거 하실 분은 꼭 좋은 신발이나 편한 슬리퍼 신고 하시길 바랍니다. 저기 중에서 효과를 제대로 본건 물 마시기인데 이건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만 많이 마셔도 2kg음 뺄 수 있습니다. 밤에 잠자기 전에 스트레칭 한번 하고 자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아니 운동은 나쁜게 없습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조금씩 몸에선 변하고 있습니다. 다만 느릴 뿐 입니다. 가장 중요하건 긍정적 마인드 입니다. 천천히 느긋하게 마음을 가져셨으면 합니다. 어차피 다이어트 시작 한거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것 입니다. 평생 식단조절 하면서 운동 하는 것 입니다. 평생 다이어트 해야하는 건데 1~2주 만에 살 안빠져서 실망하시지 마시고 조금이라도 빠지면 긍정적으로 생각 하시기 바랍니다. 우와 나도 살이 빠지긴 빠지는 구나 이런 마인드로 말이죠 추가로 대부분 다이어트 방법은 다 아실 것 입니다. 사실 이런 글 없어도 대부분 어떤게 좋고 어떤게 안 좋으지 다 아실 텐데 실천을 못하는 것 뿐 입니다.



Posted by 금융정보저장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