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치고 시간이 남아 헬스를 다닌지 1주일 좀 넘었는데 런닝 뛰고 스쿼트 하고 죽음의 다이어틀 1주일 정도 하고 나니 정말 다리가 많이  슬림해 졌습니다. 살은 한 3~4kg 정도 빠졌습니다. 저는 진짜 다리 살은 안 빠지는 건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스쿼트하고 다리운동 집중적으로 하니까 정말 빠지긴 했습니다. 지금도 다리가 많이 뚱뚱 하지만 그래도 처음에 비해 많이 슬림해져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헬스는 처음 다녀 봤는데 진짜 스쿼트가 최고 인거 같습니다. 현기증 나고 몸 부들부들 떨리는데 그렇게 하고 나서 런닝 20분 뛰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 드리자면 제가 헬스를 다닌지 1주일이 됐는데 헬스를 다니게 된 계기가 다이어터라는 웹툰을 보고 자극을 받았습니다. 우연히 다이어터가 재미있고 유익하다고 해서 웹툰을 태어나서 처음 봤습니다. 거기에 나오는 주인공 수지가 저와 정말 똑같았습니다. 이 정도는 살 안찌겠지 하면서 잦은 폭식과 자책 그거 보면서 웹툰에서 나오는 대로 하려고 노력했고 식단을 따로 짜지는 않았지만 평소보다 적게 먹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실패 하고 말았죠 그런데 과식을 해도 운동을 배로 했습니다. 다이어터 라는 책에서 나오는 운동 방법대로 운동을 했습니다.


2일전에 인바디 측정을 받았는데 일단 살 빼기 전에 인바디 측정은 필수 입니다. 제가 이걸 안하고 운동을 했는데 운동 방법이나 그런게 잘못됐다고 이야기 해주셔서 지금은 저에게 맞는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헬스장은 공립이라 한달에 3만원 이고 개인적으로 코칭은 해주지 않지만 기초적인 지식과 제 몸에 맞는 운동법 그리고 식단을 알려 주셨습니다. 우선 국을 먹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나트륨을 하루 2000mg 미만으로 먹으라고 하셨는데 평소 즐겨먹는 라면의 나트륨이 한 봉지에 2300mg 이니까 라면은 절대 먹으면 안된다는 충격적인 말을 들었습니다. 저는 근육이 부족하고 지방이 많으니까 근력운동을 해라고 했습니다. 매일 매일 콩, 두부, 닭가슴살을 먹어주고 식단은 저염식으로 짜지않게 먹었습니다. 3끼준 한끼는 단백질 쉐이크나 우유에 선식을 타먹는걸로 대체 하라고 했습니다. 거기서 저에게 추천 해 준 운동순서는 스트레칭 10분 정말 중요합니다. 런닝머신 20분 근력운동 2~30분 런닝머신 20분 마지막으로 마지막 스트레칭 순서로 운동을 했습니다.


저는 인바디 측정을 하고 무료상담을 받고 이 운동 순서라는 걸 알았습니다. 저는 원래 저 순서는 아니고 스쿼트 하고 런지 하고 근력 하고 런닝 뛰고 제 멋대로 했었습니다. 그리고 다리 라인이 달라지는 건 아무래도 그 좌전굴 이라고 하죠 다리펴서 앞으로 굽히는 자세 제가 그걸 30cm 정도 하는데 이게 진짜 다리라인이 이뻐지고 혈액순환도 잘 된다고 해서 정말 힘들지만 눈물 참아가며 했습니다. 강하나 하체 다이어트를 추천을 많이 받아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나와 폰에 다운받아 맨날 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효과가 정말 좋았습니다. 스트레칭 할 때 다리 쫘악 오금을 땡겨주고 앞으로 숙이고 10초 버티고 친구한테 내 등위에 누워라고 하고 나비자세도 하고 다리찟기도 열심히 했습니다. 제가 평생 하체비만으로 살다 보니 하체는 살이 안 빠진다 알은 안 빠진다 이런 말만 듣고 노력을 제대로 한적도 없었지만 다이어트를 하면서 런닝도 열심히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다리 살이 빠진거 같습니다. 옆에서 봤을 때도 너무 얇아져서 요즘은 제 다리 같지가 않습니다. 너무 행복합니다.


아무튼 꼭 다이어터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그거 읽고 마음 가짐도 많이 달라졌고 원푸드를 할 까 굶을 까 이런 생각을 하는 저였지만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해야하는 거구나 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런데 하체는 정말 노력 하지 않으면 안 빠지는 것 같습니다. 정말 독하게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예전에 10kg 뺀 적이 있으니까 마음만 먹으면 뺄 수 있어 이런 생각 하시잖아요 그럼 절대 살 못 뺍니다. 제가 그랬었습니다. 자기한테 관대해 지지 말고 식단 조절 운동 해서 당당하게 삽시다. 저도 했으니까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Posted by 금융정보저장소
,